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강릉교육지원청,‘2025 온새미로 강릉문화탐험본격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체험으로 학생의 애향심과 정체성 함양

강릉의 역사문화 골목 산책, 스마트팜디저트향기 체험 등 다채롭게 운영

2025. 5. 26.(월)



강원특별자치도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현)5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온새미로 강릉문화탐험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온새미로 강릉문화탐험은 학교 교육과정과 강릉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참여자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문화교육 프로젝트이다.

  온새미로는 순우리말로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오래도록이라는 뜻으로, 학생들이 강릉의 문화와 자연을 깊이 이해하고 그 속에서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발견하도록 돕고자 한다.


강릉 더나은교육지구 온새미로 강릉문화탐험은 총 3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강릉 역사문화탐방은 노암동, 안목, 순포습지, 허난설헌 생가 등 강릉의 주요 역사문화 공간을 지역 어르신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걷는 골목 산책 프로그램이다.

  강릉 문화 체험은 스마트팜(딸기 농장), 지역 디저트 만들기, 엠비티아이(MBTI) 향수 제작 등 강릉의 멋과 맛, 향기를 주제로 한 체험 위주 프로그램이다.

  강릉에 공감하다는 관동팔경, 역사, 생명, 예술 등 주제별 외부 강연과 연계한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사제동행, 부모자녀동행 등 관계 중심의 참여 방식을 도입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사제 간 팀 또는 부모-자녀 팀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지역문화에 대한 공감과 정서적 유대를 함께 형성하도록 구성되었다.


김기현 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강릉의 뿌리 깊은 문화와 자연 속에서 배우고 느끼며 성장하는 경험은 그 어떤 교과서보다 값진 배움이 될 것이다.”라며, “온새미로 강릉문화탐험을 통해 강릉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끼고, 스스로의 정체성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강릉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함께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