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교육지원청, 교육취약 초등학생 대상 ‘2025 도란도란 가족캠프’운영 □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소통하며 치유하는 시간 가져”
2025. 5. 26.(월)
□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현) 학생지원센터는 지난 5월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1박 2일간, 강릉 삽당령힐링캠프장에서 교육취약 초등학생 대상 12가족이 참여하는 ‘2025 도란도란 가족캠프’를 운영하였다.
□ 이번 가족캠프는 자연 속에서의 캠핑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평소 대화와 교류가 부족했던 가족들에게 소통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자연에서 소통하고 힐링하는 우리가족, 함께라서 더 특별한 시간, 가족과 떠나는 캠핑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 프로그램은 △가족 미니올림픽 △스내그 골프 △레크레이션 △불멍(레크레이션) △별멍(별자리 찾기) △숲길 산책 △감자 피자만들기 △자연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가족들이 함께 몸을 움직이며 자연을 체험하고, 웃음과 대화가 오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연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의 정서적 연결을 더욱 깊게 했다.
□ 김기현 교육장은 “이번 도란도란 가족캠프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가족 간 소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