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강원특별자치도영재교육진흥위원회 개최 □
“지역 기반의 맞춤형 영재교육 추진 방향 논의”
2025. 7. 30.(수)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7월 30일(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3층 B협의실에서 「2025 강원특별자치도영재교육진흥위원회」를 개최하였다.
◦ 영재교육진흥위원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영재교육 정책 수립과 실행 방향을 논의하고, 지역 기반의 맞춤형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계와 전문가 간 협력을 강화하는 협의체이다. 이번 위원회는 부교육감 주재로 열렸으며, 교육청 관계자, 대학 교수, 영재교육원 학부모 등 총 11명이 참석하였다.
□ 이번 회의에서는 2025 강원 영재교육 추진 현황 보고와 함께, 도내 영재교육기관 변경 심의 및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 현재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23개 영재교육기관에서 87개 반을 운영하며, 총 1,040명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학·과학 중심의 교육뿐 아니라 정보, 발명, 인문사회, 융합 분야까지 교육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교육 소외 지역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있다.
□ 박성관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영재교육진흥위원회를 통해 강원형 영재교육의 지속 가능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들이 다양하게 논의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개별 역량을 존중하고 성장시키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