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월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상반기 특수교육지도사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특수교육대상자 행동중재 실행 전략과 진로·직업교육 지원 연수”
2025. 7. 30.(수)
□ 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언)은 7월 30일(수), 영월교육지원청 중회의실과 영월관광센터 내 화이통체험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상반기 특수교육지도사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자의 안정적인 교육과정 지원 및 실행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수교육대상자 행동중재 실행 전략과 진로·직업교육 지원 연수’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 봉대가온학교 이재형 교사가 강사로 나서 ‘특수교육대상자 행동중재 실행 전략’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고,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위한 소금 만들기 연수가 운영되었다.
□ 특히 2024학년도 하반기 특수교육지도사 통합교육 지원 역량 강화 연수에서 행동중재 지원에 대한 기본 연수를 실시한 것에 이어, 이번 연수에서는 행동중재 실행 전략을 심화로 연수하여 특수교육지도사가 특수교사와 협력하여 행동중재를 할 수 있는 실제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 김영언 교육장은 “이번 특수교육지도사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와 특수교육지도사 간의 협력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장애학생 맞춤형 지원이 가능한 통합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