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춘의 땀, 금빛으로 빛나다! 춘천기계공고,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쾌거 □
“7개 직종 19명 참가, 금2・은1・동1・우수2・장려5 수상”
2025. 9. 29.(월)
□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한재혁)는 지난 9월 20일(토)부터 26일(금)까지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열린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7개 직종 19명의 학생이 참가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5개를 수상하며 249개 참가 기관 중 7위의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에서 ▲냉동기술직종 금메달, 은메달, 장려상 ▲프로토타입모델링직종 금메달 ▲배관직종 동메달, 우수상 ▲건축설계/CAD직종 우수상, 장려상 ▲산업제어직종 장려상 2명 ▲금형직종 장려상 총 11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기능 인재 양성의 중심 학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냉동기술직종 금메달을 수상한 3학년 김규현 학생은 “함께 노력해 준 후배들과 선생님 덕분에 금메달을 받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졸업 후 후배 양성에 이바지하며 냉동기술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프로토타입모델링직종 금메달을 수상한 3학년 김찬우 학생은 “치열한 훈련 기간 동안 반도체과 선생님, 선배님들의 가르침 덕분에 전국대회에서 전국 1등 금메달을 수상하게 되어서 정말 감사드리고,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재혁 교장은 “학생들이 열정과 노력으로 이룬 결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신산업과 첨단기술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 기술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한편,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내년 남녀공학 전환과 더불어, 강원특별자치도 최초·최대 규모의 로봇학과 신설을 준비하며 미래형 직업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