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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고성교육지원청, 2025년 민원 업무 담당자 행정서비스 친절 교육 실시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 위한 직원 역량 강화와 민원 응대 역량 강화

2025. 11. 4.(화)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봉)114() 고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청 직원과 관내 초··고 지방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민원 업무 담당자 행정서비스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민원 응대 역량 강화와 친절 행정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춘천교육지원청 송민경 장학사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긍정 정서를 만드는 대면 응대 및 전화 매너 악성(특이)민원 응대 지침서 및 우수사례 공직자로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자세 등 친절 봉사 행정서비스의 전반적인 이해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실제 악성민원 사례를 함께 살펴보며 효과적인 대응 방안과 공직자의 바람직한 태도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민원 업무 담당자로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민원인 응대 방법과 공직자로서 시민들이 원하는 친절 마인드가 무엇일지에 대해 돌아보게 됐다, “앞으로 민원인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는 친절 봉사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성봉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악성 민원 응대에 대한 지침서를 습득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원 친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인정받는 스마트한 민원 응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행사 후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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