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교육지원청, 2025년 민원 업무 담당자 행정서비스 친절 교육 실시 □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 위한 직원 역량 강화와 민원 응대 역량 강화”
2025. 11. 4.(화)
□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봉)은 11월 4일(화) 고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청 직원과 관내 초·중·고 지방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민원 업무 담당자 행정서비스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민원 응대 역량 강화와 친절 행정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춘천교육지원청 송민경 장학사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 교육 내용은 △긍정 정서를 만드는 대면 응대 및 전화 매너 △악성(특이)민원 응대 지침서 및 우수사례 △공직자로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자세 등 친절 봉사 행정서비스의 전반적인 이해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실제 악성민원 사례를 함께 살펴보며 효과적인 대응 방안과 공직자의 바람직한 태도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민원 업무 담당자로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민원인 응대 방법과 공직자로서 시민들이 원하는 친절 마인드가 무엇일지에 대해 돌아보게 됐다”며, “앞으로 민원인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는 친절 봉사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홍성봉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악성 민원 응대에 대한 지침서를 습득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원 친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인정받는 스마트한 민원 응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