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빛담’글라스아트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빛과 색으로 마음을 나누다: 가족 간 긍정적 관계 형성 및 정서적 힐링 지원”
2025. 11. 27.(목)
□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현) 학생지원센터는 11월 26일(수), 강릉교육지원청 연수실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글라스아트 체험 프로그램 ‘빛담:빛으로 마음을 나누다’를 운영했다.
□ 이번 프로그램에는 위(Wee)센터 상담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20명(10가정)이 참여하여, 가족 간 긍정적 관계 형성과 정서적 힐링 지원을 목표로 진행됐다.
◦ 참가자들은 유리 표면에 다양한 색과 빛을 표현하며 각자의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이뤄져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글라스아트를 통해 창의적 표현 능력과 성취감, 정서적 안정감을 느꼈다고 전했으며, 학부모들 또한 “자녀와 함께 작품을 완성하며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기현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과 부모가 서로에게 따뜻한 지지자가 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가족 간 긍정적 관계 형성과 학생 정서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