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교육지원청, 청렴·소통의 날 청렴캠페인 실시 □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및 플로깅 활동 진행”
2025. 11. 26.(목)
□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은 11월 26일(수) 철원 갈말읍내 및 삼부연 폭포에서 일대에서 ‘11월 청렴‧소통의 날’을 맞아 전 직원 청렴교육, 공익신고자 보호 홍보,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직원들은 먼저 청렴교육을 통해 부패 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 이어 철원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갈말읍내 및 삼부연폭포에서 청렴 홍보 어깨띠를 착용하고 주민들에게 홍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부패신고 활성화에 기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직원들은 철원교육지원청에서 삼부연폭포까지 이동하며 플로깅 활동과 자연정화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직원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 김상혁 교육장은 “청렴은 조직 신뢰의 출발점이며, 공익신고자 보호와 부패신고 활성화는 청렴행정의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천 중심의 청렴활동을 지속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 철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렴캠페인 및 청렴교육을 확대하고, ‘철원형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실천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