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고등학교 36회 동창회, 모교 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졸업생의 따뜻한 기부, 후배들을 위한 희망의 씨앗”
2025. 10. 24.(금)
□ 삼척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지난 10월 22일(수), 본교 제36회 동창회(회장 안중헌)에서 삼척고등학교와 삼척고등학교 동문 장학재단인 (재)봉황장학재단(이사장 김형태)에 1,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이번 기탁은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졸업생들의 깊은 모교 사랑과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 의식을 보여주는 뜻깊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 기탁자는 2025년 삼척고등학교 총동문회 주관 기수로서, 지난 10월 4일 열린 동문체육대회 운영을 위해 모금한 기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에 동기들은 기금 중 1,300만 원을 모교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하기로 결의했다.
□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는 “삼척고에서 배운 가치와 인연이 지금의 나를 있게 했다”며 “경제적 여건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후배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학교 측은 봉황장학재단을 통해 기탁된 장학금을 학업 성취도와 가정 형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기탁자의 뜻을 기리는 감사패 전달식도 추후 진행할 계획이다.
□ 삼척고등학교는 지역사회와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속에서,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존중하는 교육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