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진주초등학교,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연구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인공지능(AI)으로 수학의 즐거움을 더하다

2025. 10. 24.(금)



진주초등학교(교장 권오우)1022() 교내 국제교육실에서 교직원, 학부모,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똑똑! 수학탐험대)’ 연구학교 운영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학교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맞춤형 수학교육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수학적 사고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년간 운영되어 왔다.


본 연구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를 현장 수업에 적용하여, 학습자 수준별 맞춤형 학습 지원 모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시스템은 학습 진단 및 피드백 인공지능(AI) 문항 추천 게임형 학습 요소를 통한 학습 동기 유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교사는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정확하고 효율적인 수업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보고회에서는 연구 추진 과정과 주요 성과가 공유되었다.

  연구 결과,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참여도가 높아지고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교사들은 인공지능(AI) 데이터 기반 수업 운영을 통해 수업 설계와 평가의 객관성 및 효율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교수·학습 과정안과 모형을 개발하여 타 학교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일반화 가능성을 확인했다.


권오우 교장은 이번 연구학교 운영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학교육 혁신의 실질적인 가능성을 보여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미래형 맞춤 수학교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