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막교육도서관(관장 이영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 행사에는 △그림책 원화 전시 △직업테마 전시 △대출! 두배로 데이 △책나눔, 기증도서 교환전 △도전! 한 도시 한 책 낱말 퀴즈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콩.콩.콩. 판화를 찍어요! 등 다양한 전시, 이벤트 행사, 체험형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특히, 9월 23일에는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형 강연을 운영한다. 강연은 ‘딱 하루만 고양이’의 원혜영 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을 함께 읽고 판화 액자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에 진행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도서관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독서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체험형 강연 참가 신청은 9월 7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문막교육도서관 홈페이지 및 유아자료실(☎ 033-735-36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