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영월교육지원청·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2월 22일 목요일 영월관광센터에서 2023학년도 진로교육을 지원한 영월지역 진로체험처 대표 및 담당자, 교사, 학부모 등을 초청해 영월 진로교육 동행의 날을 성료했다.
□ 이날 행사는 김영언 교육장님의 인사말로 시작해 대한상공회의소 인증사무국 이준석 연구위원의 축사로 이어져 작년 한해 영월의 진로교육 현장을 담은 영상을 보며 서로를 격려했다.
이어 2023년도 교육부로부터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인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꽃구름, 조선민화박물관, 영월교도소, 영월아프리카미술박물관, 호안다구박물관, 화이통협동조합, 영월국유림관리소에 인증서를 전수했으며, 학교 연계 진로체험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 활성화 정도에 따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꽃구름, 블리스랜스,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조선민화박물관, 화이통협동조합에 현판을 전달했다.
또한 교육부 주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한 교육기부 인증기관 진로체험 수기 공모전에 각각 대상, 우수상으로 선정된 영월교도소와 영월군농업기술센터에 상금 50만원, 30만원과 상장을 전수했으며 상금은 영월장학회에 기부하였다.
다음으로는 영월지역의 신산업분야 진로체험처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여 「영월 미래산업 이야기」 교재로 발간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과정 연구위원으로 수고한 교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안전한 진로체험을 위해 영월관내 학부모로 구성되어 아이들의 미래를 향한 발걸음에 함께 하게 된 진로체험지원단에게 위촉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강원특별자치도영월교육지원청 김영언 교육장은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운영되는 진로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행복한 미래를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며 “지역사회안에서 진로교육을 운영 지원하는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