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은 5월 28일(화) 정선 관내 고등학교 1~3학년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의 기반 체제 구축과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2024 정선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 2023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어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을 선택하고, 진로와 연계된 로드맵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정선교육지원청은 『정선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진로·진학에 관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신산업 분야의 진로체험 마련으로 학생들이 적즉적으로 진로 학업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학생들의 희망 계열에 따른 상담을 통한 학업설계 지도, 수도권 및 강원도내 9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진학전문지원관의 1:1 개인 심화상담, 대학 전공체험 부스를 통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이 운영되었다.
□ 신동란 교육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내실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교학점제의 과목 선택에 대한 이해와 2025 대입진학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우리 학생들이 진로·학업 설계의 주체로서 능동적인 학습자의 자세를 지닐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