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성교육도서관(관장 이은화)은 여름방학을 맞아 춘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와 체험을 융합한 프로그램 “여름방학_도서관에서 읽고, 만들고, 놀자!”를 오는 7월 29일(화)부터 8월14일(목)까지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슬로리딩&문해력 UP!, 보드게임과 옛놀이, 쿠킹클래스 및 공예체험 등 독서 기반 창의 체험 활동을 결합하여 책을 읽고 문해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오전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돌봄 공백 발생하기 쉬운 시간대에 맞춰 기획하였다.
□ 운영은 3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1기는 7월 29일(화)~8월 1일(금), ▲2기는 8월 5일(화) ~ 8월 8일(금), ▲3기는 8월 12일(화)~8월 14일(목)까지 진행된다. 매 기수당 1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 춘성교육도서관 관장은 “여름방학 동안 가정에서 자녀를 온전히 돌보기 어려운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고, 아이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도서관이 교육뿐 아니라 지역 돌봄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춘성교육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전화(☎ 242-66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