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평창 대화초등학교(교장 홍영래) 학부모회가 지난 2025년 9월 13일,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한 **‘장학금 마련 일일찻집’**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대화초등학교 총문동회 체육대회에 한 코너를 마련하여 찻집을 운영하여 장학금을 마련하였습니다.
대화초 학부모회의 학부모들은 자발적으로 재능을 기부해 다양한 차와 음료를 만들어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지역사회와 대화초등학교 총동문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더욱 빛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일일찻집을 찾아 다양한 음료와 차를 마시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마련에 힘을 보탰습니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모금된 수익금 전액 3,057,000원(삼백여만원)을 학생 장학금으로 전달하였으며 일일찻집을 통해 모금된 수익금 전액은 전교생을 위한 장학금과 학생복지 지원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대화초등학교 학부모회장(박명희)은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영래 교장은 "학부모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총동문회와 지역사회의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