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은 11월 28일(화)부터 11월 29일(수)까지 ‘2023 하반기 정선 미래교육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운영된 <2023년 정선 미래교육컨퍼런스> 는 정선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 교육에 관한 심도 있는 협의를 하는 협력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 정선교육지원청은 교장단, 운영위원장, 지자체 업무 담당 등 40명은 11월 28일(화)에 경기도 시흥 ABC행복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마을과 학교 함께 성장하고 길을 찾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시흥 미래교육포럼에 참석하였다.
□ 이번 하반기 미래교육컨퍼런스 벤치마킹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정선의 미래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정선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성하고 정선의 학생들이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강원특별자치도 교육특례와 연계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 신동란 교육장은 “이번에 개최된 정선 미래교육컨퍼런스를 통해 정선교육이 지향해야 할 미래 교육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정선 지역에 알맞은 교육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의 기반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