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은 12월 1일(금) 3권역(정선, 영월, 평창) 일반계 고등학교(16교)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 정선교육지원청은 3권역(정선,영월,평창)의 거점 교육지원청 센터 역할을 담당하며, 일반고 16교 중 연구학교 2교(사북고, 함백고) 및 준비학교 14교의 연구·준비학교를 지원하였다.
○ 3권역 대부분의 학교에서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하반기 공동연수에 각 학교 교육과정 사례 운영 공유 및 협의를 통해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에 따른 제도적인 준비과정을 마쳤다.
□ 이번 연구·준비학교 성과발표회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 1부에서는 2023학년도 교육과정 돌아보기와 2년째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를 운영중인 사북고등학교 장현규 선생님의『소규모 학교에서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사례발표가 있었다.
○ 2부에서는 2024년도 교육과정을 미리 설계해보고, 교육현안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열띤 토론의 장이 분임활동으로 이어졌다.
□ 신동란 교육장은 “3권역 성과발표회를 통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차년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고민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으며, 계속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