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애유아지도사(단시간) 김은영이라고 합니다.
유치원에 근무하면서 특수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 장애유아자도사라는 직업에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유아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은 특수반 방과후과정 ,방학중 방과후과정 담당으로 현재 방학중 방과후과정을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방과후교육사와 하는 일은 같은데 장애유아지도사라는 명칭 때문일까요?아니면 특수반유아와 일반반유아가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걸까요?
그래서 특수방과후교육사로 명칭변경 요청도 건의 했지만 현재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고 특수장학사님 면담을 통해 저희 직종의 차별적인 처우에 대해 여러차례 건의를 했지만 현재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방학중방과후운영시간단축,단시간근무(5시간), 방학중 휴게시간 공문에 장애유아지도사 배제, 이의제기 하면 다시 공문 발송, 방과후과정 연수(2월26일) 연수대상(방과후 과정 담당정교사,시간제 근무 기간제 교사,방과후 교육사)에 장애유아지도사는 포함이 안되여 질의 하니 대상이 아니라는 답변이 왔다고 합니다. 장애유아지도사가 정확히 어떠한 업무를 하고 있는지 장애유아지도사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는지 장애유아지도라는 직업에 정체성의 혼란이 생겨 여쭈어 보고 싶어 이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