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은 9월 12일(목) 정선군 사북읍에 위치한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총 20개교 795명의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7회 진로박람회 ‘맛있는 꿈 디자인’을 운영한다.
□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의 진로교육을 위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관내 진로박람회 개최로 전문 진로 교육 브랜드를 형성하며 4차산업관련 직업을 체험하여 미래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본 박람회에서는 직업체험, 4차산업, 진로특강, 진로상담 등 4개 유형의 33개 부스가 운영된다.
□ 진로특강은 1부 9:30~12:30, 2부 13:30~16:00로 진행되며 초등 및 중등으로 나뉘어 학생들의 사전 신청을 받아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사북청소년장학센터의 지하1층부터 4층에 비치된 다양한 부스 체험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정선군청, 정선경찰서, 정선소방서, 사북119안전센터, 정선군립병원, 정선군 보건소 등 다양한 지역 기관과의 연계로 학생들의 이동 및 행사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 신동란 교육장은 “진로박람회 ‘맛있는 꿈 디자인’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접하고 체험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종합 진로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