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Gangwon State Office of Education

소식ㆍ시험ㆍ채용

교육현장소식

[삼척교육문화관] '한 학기 한 권 읽기' 그림책 출판, 학생들의 생각을 책으로 엮다
작성자
허세미
작성일
2025-07-17

삼척교육문화관 한 학기 한 권 읽기그림책 출판, 학생들의 생각을 책으로 엮다

 

미로초등학교 학생, 그림책 4종 출판 프로그램 성료

 

삼척교육문화관(관장 장병진)은 관내 미로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한 학기 한 권 읽기프로그램의 결과물로 창작 그림책 4종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척 지역 초등학교의 독서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사고력과 표현력 신장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그림책 제작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느낀 감정, 생각, 상상 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책 한 권을 온전히 완성하는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출판 과정에는 미로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4(4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은 4개월간 총 11회의 수업에 걸쳐 독서토론, 출판 수업, 주제도서의 저자와 만나는 작가와의 만남 등을 통해 도서를 깊이 이해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창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판된 그림책은 게임속으로 고양이 짜짱과 로봇물고기 짬쯔의 여행 변불안 이상한 월요일 총 4종으로 주제 선정부터 스토리 구성, 삽화 작업까지 전 과정이 학생 주도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삼척교육문화관은 완성된 그림책을 참여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문화관 내 전시 서가에 비치하여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장병진 관장은 팀원 간 협의와 토론을 통해 그림책을 제작함으로써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한 체계적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독서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